인사말

HOME > 암센터소개 > 인사말

"인천지역 주민과 함께 하는 '인천지역암센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가천의대길병원이 운영하는 인천지역암센터는 인천시민들의 건강을 365일 지키는 인천 유일의 암전문 의료기관입니다. 
여러분의 성원 속에 발전을 거듭해온 가천의대길병원은 2011년 봄 '암센터'를 건립하였고, 보건복지부의 심사를 받아 사립대학 병원으로써는 최초로 '국가지정 암전문 의료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우리나라 국민 4명 가운데 1명이 암으로 사망할 정도로, 암은 우리 국민들의 건강을 크게 위협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진행되는 인구고령화와 주거환경의 악화를 고려할 때, 앞으로 암 환자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그러나 암은 퇴치가 불가능한 질병이 아닙니다. 
건강한 생활습관을 갖추고 있으면 예방이 가능하고, 의료기술의 발달에 힘입어 수술 완치율로 빠르게 높아지고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 보고서에 따르면, 암의 1/3은 예방이 가능하고, 1/3은 조기검진을 통해 완치될 수 있으며, 1/3은 치료를 통해 극복될 수 있다고 합니다.

가천길재단은 세계 일류 연구소들과 협력하여 인류의 소망인 '암 정복 사업'에 적극 참여해오고 있습니다. 
2008년 국내 최대 규모의 '이길여 암·당뇨연구원(원장 박상철)'을 설립하여 암 정복을 위한 기초연구를 시작했으며, 2011년 봄 길병원 단지에 암센터를 준공하였습니다. 길병원이 운영하는 인천지역암센터도 그러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암 환자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암이라는 난치병을 이 세상에서 퇴치하는 데 가천길재단이 앞장서겠습니다. 가천의대길병원과 인천지역암센터의 활동을 깊은 관심을 가지고 성원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가천길재단 회장 의학박사 이길여

암센터소개서브메뉴